[비욘드포스트] 한국소년보호협회,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


사)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새의왕로터리클럽 후원, 한세대학교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center


의왕시 LH매입임대주택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재)한국소년보호협회(이사장 김기남)는 지난 9일 (사)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석호)와 국제로타리 3750지구 새의왕로터리클럽(회장 백승철), 한세대학교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위기청소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대상 가구는 소년원 출원생 등 위기청소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한국소년보호협회가 운영하는 LH매입임대주택이며, 시설을 퇴소하거나 주거가 불안하여 자립지원이 필요한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이 입주한다.

이번 사랑의 집고치기는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새의왕로터리클럽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노후화된 벽지와 장판 교체 등 전체적인 리모델링 공사뿐만 아니라 가전제품과 가구까지 지원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집고치기 현장을 방문한 한국소년보호협회 김기남 이사장은 “위기청소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새의왕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새의왕로터리클럽 백승철 회장은 “복지사각지대의 놓여 지역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청소년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세대학교 고현석 학생(경찰행정학과 3학년)은 “청소년들의 보금자리를 꾸미는 일에 구슬땀을 흘리며 동참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재)한국소년보호협회는 ‘보호소년 등의 처우에 관한 법률’ 제51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보호‧위탁소년 및 비행청소년의 선도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료 출처 : URL 주소

[비욘드포스트]  2020. 3. 10.

본 기사는 "비욘드포스트"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