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매일] 한국소년보호협회·KCMC문화원·둥글개봉사단, 업무협약


▲ (재)한국소년보호협회 안윤근 이사장/ 케이씨엠씨문화원, 둥글개봉사단 이웅종 단장

2023년 4월 13일 재단법인 한국소년보호협회와 KCMC문화원, 둥글개봉사단의 위기 청소년 심성 순화를 위환 정서적 안정과 사회정착을 위한 유기적 업무협약을 연장 하였다.


둥글개 봉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동물매개치유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생활용품 지원 및 후원을 하고 있다.

이 단장은 한국소년보호 협회와 오랜 시간 함께 유기적 활동을 하면서 위기청소년들의 자립 기반마련을 위한 방법으로 반려견 훈련사, 미용사, 애견유치원, KCMC지도자 교육을 이수 하여 반려동물 산업 분야에 진출 및 취업을 할 수 있는 직업 교육을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했다.


이 단장은 3년 전 둥글개봉사단의 활동에 참여한 한국소년보호협회 대구 생활자립관에 한 학생이 직업체험을 통해, 전문대학 동물보호계열 진학을 하는 등 새로운 길로 진출하는 보습을 보고, 반려동물 직업에 대한 관심을 직업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다짐 했다고 한다.

이날 한국청소년보호협회와 둥글개 봉사단은 청소년보호, 복지사업개발 및, 구체적인 위기 청소년등 소외계층 청소년 정서적인 안정과 자존감을 향상을 위한 동물매개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교육 및 봉사활동 지원, 반려동물 상담 지원 및 제공 기관 협력 활동을 통한 위기청소년들 의 건강한 사회정착과 청소년 범죄예방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논의가 함께 이루어졌다.

안윤근 이사장과 이웅종 단장은 양 기관의 필요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발전에 필요한 사항과 지원등에 정보 공유와 홍보에도 공동의 노력을 하기로 협의 했다.

협약식을 마친 뒤 둥글개봉사단은 동물매개치유 인성봉사활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위기 청소년의 사회적응 교육 및 정착지원을 위해 다양한 품목의 생활 용품을 지원 했다.

둥글개 봉사단의 활동을 지원 해주신 희망사, 위드랜드, 이삭교육센터, 판타지움, 황태백선생 감사함을 전했다.

출처 : 경기매일(http://www.kgmaeil.net)


자료 출처 : 한국소년보호협회·KCMC문화원·둥글개봉사단, 업무 협약 - 경기매일 (kgmaeil.net) 

[경기매일]  2023. 04. 16

본 기사는 "경기매일"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